회원가입시 편집과 각종 문서 생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. 간단한 회원가입 후 이용해보세요.

가물치

From DHMOwiki
Revision as of 17:59, 26 June 2020 by Kaiyen475 (talk | contribs)
(diff) ← Older revision | Latest revision (diff) | Newer revision → (diff)
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

가물치

Snakehead main.jpg

분류

계:동물계

문:척삭동물문

강:조기어강

목:등목어목

과:가물치과

속:가물치속

종:가물치


개요

한국,중국,러시아 등에 서식하는 물고기로, 이름인 가물치는 검은 물고기라는 뜻이라는 설이 있다. 영어권에선 snakehead fish, 즉 뱀머리물고기 정도로 불린다. 전혀 아닐 것 같지만, 버들붕어나 구라미, 베타 등등과 친척뻘이다. 같은 등목어목에 속한다.

사육

어렵다. 생먹이100%에 사료순치도 불가능에 가깝다는 의견이 대부분이고, 3자이상 8t이상어항이나 크보다 큰, 또는 강화유리 어항이 필요하다.

수온-26~28도
합사난이도-성어가 될수록 어려움
먹이-미꾸라지(냉동은 잘 안 먹을 가능성있음),붉은 색 계열사료(ex:노보스틱 M, 사료순치 힘듬. 성어가 되면 사료값도...)
환수-수질악화에 매우 강하므로 환수를 좀 더 덜해주어도 되지만, 그래도 오래 건강하게 사육하려면 일반 어종만큼은 해주는게 좋다.
여과기-수질은 나빠져도 여과는 충분히 되어야하므로 스펀지여과기나 걸이식 여과기, 외부여과기를 추천하나, 어항 내부에 설치하면 힘들 (부술) 수 있다.
바닥재,수초,은신처-탱크항도 괜찮으나 버로우를 자주하는 어종이고 수초가 많고 조용하며 은신처가 많은 곳을 좋아하므로 바닥재가 있어도 나쁘지않다.
질병-백점병에 자주 걸린다고한다. 그리고 꼬리녹음 병에 걸리기도 하는데, 수질악화가 대부분 원인이다. 그래서 수질에 강해도 환수를 자주하고 여과기가 있어야하 
는거다.
기타-점프사 주의, 일광욕 필요하다는 의견들도 있음